'팬 퍼스트' 김광현, 마케팅 직접 주도…1승당 다양한 팬 서비스

스포츠뉴스

'팬 퍼스트' 김광현, 마케팅 직접 주도…1승당 다양한 팬 서비스

베링 0 822 2022.04.10 10:24

9일 KIA전 승리로 인천 초등학생 1학년 전원에 문구세트·입장권 증정

프로야구 SSG, 김광현 승리 때마다
프로야구 SSG, 김광현 승리 때마다 'KK 위닝 플랜' 마케팅 추진

[SSG 랜더스 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도전을 끝내고 3년 만에 돌아오자마자 일성으로 '팬 서비스'에 앞장서겠다고 공언한 왼손 투수 김광현(34·SSG 랜더스)이 첫판부터 화끈하게 지갑을 열었다.

SSG는 올해 김광현과 함께 'KK 위닝 플랜' 마케팅을 벌인다고 10일 발표했다.

김광현이 정규리그에서 승리를 거둘 때마다 일정 금액을 적립해 SSG를 응원하는 팬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로 직접 혜택을 주는 행사다.

김광현이 사실상 구단 마케팅을 주도한다는 사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김광현은 구단이 기획하는 각종 이벤트 행사는 물론 홍보 콘텐츠와 디자인 제작에도 참여해 의견을 낸다.

역투하는 김광현
역투하는 김광현

(인천=연합뉴스) 9일 오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프로야구 SSG 랜더스와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 SSG 김광현이 역투하고 있다. 2022.4.9 [SSG 랜더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9일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복귀 첫 승리를 올린 김광현은 'KK 위닝 플랜'의 첫 번째 이벤트인 'KK 드림 기프트'를 통해 인천 지역 초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약 2만4천500명 전원에게 자신의 디자인이 담긴 문구 세트와 야구장 입장권을 준다.

SSG 구단은 KBO리그 발전을 위해서는 어린이 팬이 늘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김광현이 적극적으로 추천해 KK 드림 기프트 행사를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KK 위닝 플랜의 단계별 이벤트는 야구장을 찾은 팬들에게 김광현의 선물 증정, 김광현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상품 선물·판매, 김광현의 특별한 야구장 초대, 팬과 함께하는 김광현의 특별한 액션 등으로 이어진다.

김광현은 구단을 통해 "KBO리그에 복귀하면서 팬 여러분께 받은 사랑을 어떻게 돌려드릴지 고민을 많이 했다"며 "실제로 야구장에 오시는 많은 분께 되도록 혜택을 돌려드리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email protected]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