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모든 야구장서 육성 응원 허용

스포츠뉴스

오늘부터 모든 야구장서 육성 응원 허용

베링 0 479 2022.04.22 13:17

25일부터는 서울 고척돔서도 취식 가능

내일부터 거리두기 전면해제…야구장 함성 허용
내일부터 거리두기 전면해제…야구장 함성 허용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17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2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와 키움 히어로즈의 경기를 찾은 야구팬들이 경기를 관람하고 있다. 18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해제됨에 따라 함성·응원에 과태료나 벌칙을 적용하는 강제적 조치들이 해제된다. 정부는 "함성 응원 금지는 어기면 처벌받는 강제 수칙이었지만 앞으로는 자율적으로 준수하는 권고 수칙으로 변경된다"고 설명했다. 2022.4.17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22일부터 프로야구 경기가 열리는 전국 야구장에서 육성 응원을 할 수 있다.

KBO 사무국은 정부의 '새로운 일상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의무화 조치 해제'에 발맞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최대한 방지하면서 야구팬들이 더 즐겁게 KBO리그를 현장에서 관람하도록 마스크를 착용한 경우 육성 응원을 허용하는 자체 매뉴얼을 시행한다고 이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마스크를 쓰지 않은 상태에서의 육성 응원과 취식 중 육성 응원만 금지한다.

또 마스크를 썼더라도 과도하게 큰 목소리로 응원하는 것은 자제하도록 KBO 사무국은 권고할 참이다.

문화체육관광부 담당자도 20일 KBO 사무국의 요청을 듣고 육성 응원 허용에 공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KBO 사무국과 프로 10개 구단은 야구팬들의 안전을 위해 경기장 입장 시 진행하는 발열 체크는 당분간 의무적으로 지속할 예정이다.

아울러 KBO 사무국은 '팬 퍼스트'를 우선 실현하고자 팬 사인회 등 대면 이벤트도 재개하기로 했다.

[email protected]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